반딧불이, 하루살이 영어로 + 반딧불이가 빛을 내는 이유, 방법, 하루살이 수명

2021. 11. 16. 15:58영어회화

반응형

Photo by Rajesh Rajput on Unsplash

 

검색유입을 보니

반딧불이를 영어로 뭐라고 할까요

라는 게 있었다 ㅋㅋ

나는 반딧불이 포스팅 한 적 없는데..

생각난 김에 올리기로 했다.








반딧불이



파리가 fly 인건 다들 안다.

반딧불이는 firefly 라고 흔히 부르는데,

미국에서는 지역에 따라

lightning bug 라고 하기도 한다.




여담인데,

반딧불이가 빛을 내는 이유는 자신들이

맛없다는 것을 경고하는 메시지라고 한다 ㅋㅋㅋ

또 짝을 유혹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

더 밝을 수록 더 매력적인 반딧불이라고..ㅋ




반딧불이의 아랫배에 빛을 내는 장기가 있는데

여기서 루시퍼레이즈라는 효소가

루시페린이라는 복합물질을 산화시켜

빛을 내는 것이라고 한다.











하루살이

 

하루살이는 mayfly 라고 하는데

하루살이가 그냥 하나의 종류가 아니라

하루살이목의 곤충을 통틀어서

하루살이라고 한다.


하루살이는 정말 하루만 살까?

하루살이가 되고 나서는 보통 하루,

길어야 일주일까지밖에 못 사는데


유충, 애벌레 상태일 때 즉 성충 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1년 이상이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