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료 국민연금 고지서 온라인으로 받고 감액받으세요!

2023. 4. 3. 22:14미디어

반응형


매달 날아오는 국민건강보험 연금 보험료 고지서!
받다보니 그냥 알림만 받고 입금만 하면 끝인데
반복되는 정보 자꾸 종이로 받기 싫더라구요
2023년인데...
종이낭비하지 말고 스마트하게
문자로 받는 법이 있을 텐데?! 싶었죠





개인정보도 민감한 요즘 시대에
우편물 항상 버리기도 번거롭고요.

그런데 왠지 말이죠
자동이체 신청하기는 싫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일일이 확인하고 직접 이체하고 싶다구.




그런데 고지서 둘러봐도 고객센터나
편리한 자동이체를 이용하세요~ 라는 말 말고는
문자로 받으세요! 이메일로 받으세요! 라는 말은 없었어요.

가 아니라



요렇게 있었네요!

이메일 고지: 건강, 연금 이메일 고지 적용월부터 각 200원 감액
신청하면 매월 200원이 감액됩니다.(다만, 건강보험 임의계속가입자는 이메일 고지 신청은 가능하나 200원 감액 적용 불가)

편리하게 이메일로 고지받고 매달 감면도 받고 좋죠?

그럼 국민연금 모바일/이메일 고지 신청하는 방법 뭐냐구요?
5분도 안 걸리니까 따라만 하세요 :)






 

 



1.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the건강보험 어플(앱)을 설치해 주세요.





2. 상단 로그인 > 눌러줍니다



 

 


로그인 선택사항이 여러개 뜨실 텐데요.
간편인증을 선택하시면
카카오톡도 있고 금융인증서, 네이버 등등 있어요.

저는 KB 모바일 인증서 (국민인증서) 로 빠르게 완료했어요!
기존에 네이버나 다른 인증서가 있으신 분은 본인이
이미 소유하고 있는 인증서 선택하시면 바로 된답니다.




3. 전체메뉴 > 신청.납부 > 모바일.이메일 고지서 신청/해지

눌러주세요~


1)네이버앱에서 알림받기 2)모바일알림톡으로 알림받기 3)이메일로 알림받기

중에서 편한걸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알림톡은 아마 카카오톡으로 고지서가 오는 것 같구요
저는 이메일을 자주 확인하는 편이라 이메일로 선택했습니다

뜨는 대로 사항 입력해주시고 인증까지 마치시면!



 


문자로 안내해 주면서 마무리됩니다.
그럼 끝~
이제 번거롭고 종이낭비하는 오프라인 고지서대신
온라인으로 받아보세요 👍

도움이 필요하실 땐 댓글주시면 금방 답장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