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고성 깨끗한 화진포 해수욕장, 김일성 별장, 통일전망대 신분증, 통일안보공원, 6.25전쟁체험 전시관, DMZ 박물관 사람없는 10월 국내여행지 추천

2021. 10. 13. 20:34후기

반응형

예쁘다

속초 쯤에서 찍은 사진

안개 사이에서 동이 트는 모습은

나만 간직하고 싶어서 제외 ㅋㅋ

 

 

 

 

비바람이 부는 날씨

화진포 해수욕장의 모습

 

날이 맑았더라면

푸른 빛 바다를 봤을 수도

있었을 텐데...

 

 

그래도 나름 운치가 있었다

 

 

 

 

파도가 정말 거셌다

 

근데 요즘 코로나도 있고

해수욕장 개장 기간이 끝나면

이용이 불가한가 싶었는데

 

개장 끝나도 바다에 입수할 수는 있는 듯?

개장 기간 외에 안전요원 없이

일어난 안전사고는

책임지지 않는다고 써 있는 걸 보았다

 

 

 

김일성 별장

 

김정일이 6세 정도였을 때

소련준 소장 아들과 함께

저 계단에서 사진을 찍었다고 한다 ㅋㅋㅋ

 

오른쪽에 보인다

 

 

여기에 김일성별장, 이기붕별장,

이승만대통령별장

다 모여있다

 

얼마나 좋으면 다들 여기에 별장을 ㅋㅋ

 

 

 

 

김일성 별장에서 내려다보는 경치

어마어마 하다-

 

이렇게 보니

폭풍에 파도치는 바다도 나름 예쁜 것 같다

 

 

 

 

나무에 거대한 무당벌레가 있길래 찍어보았다 ㅋㅋㅋ

저기 이런 풀숲길이 엄청 많았는데..

 

비만 안 오면 산림욕하고 걷기 딱 좋은데..

나중에 다시 가야겠다 생각하고 왔다 ㅋㅋ

 

 

 
 
 
 
 
 
 
 
 
 
 

 

타이타닉이 생각나는 파도

 

 

정말 북한에 가깝군

궁금해서 구글 지도를 켜 보니

정말 분단선 코앞에 있었다 ㅋㅋㅋ

북한에 정말 가까웠다

 

 

 

 

고성에 왔으니 고성 통일전망대에도 가 보았다

날씨 좋은날 강원도에 있다면

특히 속초 양양 고성 근처

강원도 북부라면 꼭!! 가기를 추천하는 곳

 

내가 갔던 날은 비가 오고 흐려서

별로 안 보였지만

날 좋은날에는 정말 전망이 좋겠더라

북한이 코앞 ㅠㅠ

 

 

그리고 군인 초소도 보이고

분단국가라는 것이 다시한번 실감난 날

 

 

 
 
 
 
 
 
 
 
 

 

북한술도 판다.

들쭉술 감자술...

기념품으로 선물용 하나 사도 좋을듯 ㅋㅋㅋ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어요

 

여기서 먼저 신분증을 내고 출입신고를 한다

일행 전부가 있어야 되는 줄 알았는데

일행 중 1명만 있으면 된다

 

출입신고까지 하니

우리나라 분단국가인 거 실감 1

 

 

금액은 성인 1인 3000원이었다

학생은 1500원으로 기억한다

 

영업시간이 저녁은 안 하는 것 같았다

1-2시이전에 가는 것이 좋을듯~

 

 

 

 

 
 
 

 

 

 

 

출입신고를 하고 표를 받으면

다시 10km 정도 차를 타고 가야한다

 

가다 보면 검문소에서

티켓과 인원 수 확인하고

차 앞에 놓으라고 저 카드를 준다 ㅋㅋ

 

저기서부터는 군사시설 촬영 금지이고

군차량이 돌아다니는데

군차량 추월하면 안 된다 

 

 

도착하면 이렇게 매점도 있다.

 

구슬아이스크림, 소프트아이스크림,

팥빙수, 번데기, 슬라쉬,

소라고동, 냉커피, 옥수수, 꿀차,

약단밤, 원두커피, 만두, 찐빵 etc.

 

 

 

저기 기차는 식당인듯??

 

 

 

 

이제 일반차량은 진입금지

 

전망 사진은

비가 와서 잘 안 보이는 관계로

패스 ㅋㅋㅋ

 

갔다 와서 6.25 전쟁체험 전시관에도

다녀왔다

 

 

 

처음에 들어갔는데

어둡고 분위기가 무서워서

공포체험관인 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