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강원도 철원 고석정, 경기도 포천 비둘기낭 폭포 킹덤 언골 촬영지

2022. 2. 18. 21:16먹고여행하고

반응형

 

 

주상절리길을 갔다가 다음 여행지는 바로

고석정.

 

 

 

처음엔 이게 고석정인 줄 알았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그냥 정자였던 것 같네요..

 

 

 

 

이건 제대로 뭔지 모르겠지만

한탄강 지오트레일이라고 지도가 있길래

찍어 놓았습니다.

 

 

 

 

아까 그 정자에서 보면

이렇게 멀리 고석바위가 보입니다.

 

둘러쌓여 한가운데 우뚝 선 모습이

실제로 보면 참 아름다운데

이 사진엔 그 모습이 잘 담기지 않았어요.

 

 

 

 

고석정으로 내려가는 계단에

현수막이 있어서 보니

아~ 아까 물위에 있던 길이 바로

철원 한탄강 물윗길 트레킹 이었군요.

 

2022.02.18 - [먹고여행하고] - 강원도 가볼만한곳 국내 겨울여행지 추천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길

 

이전 포스트 클릭해보시면 

마지막 쯤에 주상절리 사이에

물로 난 길이 보입니다.

 

 

 

 

고석정이 끝지점은 아닌 듯한데 아무튼

들어갈 수 있는 출발지점이

이렇게 있었습니다.

 

2022년 3월까지 6개월간만 진행하네요.

그 이후에는 철거하는 듯한데

내년에 다시 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래에서 보는 게 훨씬 웅장하고

아름다웠을 것 같아요.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길 가시는 분은

꼭 물윗길 트래킹을 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4시 넘어서 도착한 바람에

입장할 수 없었네요.

 

 

 

 

처음엔 이걸 보고

아 군도를 여기서 촬영했구나 했는데

우리나라에서 웬만한 사극은 다

이 곳에서 촬영을 했더라고요 ㅋㅋㅋㅋ

 

그럴만도 한 게 풍경이

너무나도 아름답습니다.

촬영하기에도 좋고요.

 

 

 

이런 안내판도 있었는데

과거의 암석을 그대로 보존한 듯합니다.

 

 

 

이렇게 한 쪽은 화강암,

한 쪽은 현무암이 그대로 있습니다.

 

 

 

 

고석정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한탄강 물윗길 트래킹 길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모습입니다.

정말 멋있었을 것 같지만

아쉬움을 뒤로 하고 왔습니다.

 

 

 

 

 

 

 

 

멀리 보이는 산이 아릅답네요.

다음 목적지는 경기도 포천에 있는

비둘기낭 폭포입니다.

 

 

 

한탄강이 이곳까지 이어집니다.

경기도 포천시의 한탄강 지질공원 내에서

비둘기낭 폭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공원 내에서는 애견동반이 가능한데

비둘기낭 폭포는 반려동물 출입을

금하는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도 드라마 영화 촬영을 많이 했습니다.

 

 

 

난로가 있는

동절기 무료 개방 쉼터도 있네요.

그런데 주변에 보이는 산들이

참 예뻤습니다.

 

 

 

 

관람시간은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이곳에서도 보이는 한탄강.

 

 

 

 

저녁쯤이 되니 이렇게 조명이 켜져서

밤이 되면 예쁘겠더라고요.

 

고석정도 낮보다 밤에 가면

조명 덕에 정말 예쁘다고 합니다.

 

 

 

 

그런데 비둘기낭 폭포를

보자마자 놀랐어요.

 

제가 킹덤을 처음엔 안 보고 최근에 봤는데

보면서 언골이 실제 지명인가 싶어 검색했거든요

 

그랬더니 생사초 나오는 언골이

여행지 소개로 떴더라고요.

사진을 보고 아~ 예쁘네 가봐야지 했는데

 

아니 여기가 바로 킹덤 언골이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자마자 딱 알겠더라고요.

너무 신나고 반가웠어요 ㅋㅋ

 

 

 

살짝 색감을 넣어서 실제 눈으로 봤을 때랑

비슷하게 만들어 봤어요.

 

푸르스름 하니 킹덤 언골 느낌이 정말 나죠?

 

여름같은 때에는 물도 많고 에메랄드 빛이 나서

정말 예쁘더라고요!

다음에는 풀이 울창할 때 와봐야겠습니다.

 

 

 

 

 

지금까지 국내 겨울 여행지로 추천하는

 

강원도 철원 고석정

경기도 포천 비둘기낭 폭포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