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역 남현동 조용한 개인카페 추천 카페 드 뮤르뮤르 CAFE DE MURMUR + 걷고남현 도장 몇개?

2021. 11. 8. 19:38먹고여행하고

반응형
사당역 조용한 개인카페 추천


지나가면서 본 적은 있지만
가보지는 않았던 카페를 가 봤다.






오래된 건물에
오래되어 보이는 가구들.
일관성은 없지만
없는 일관성에서 오는
그런 인테리어가 예뻐 보였다.

전체적으로 우드톤...

바닥도 옛날 바닥인데 오히려
더 갬성이 느껴지는 그런 느낌 ㅋㅋ










유리너머 안이 보이는 테이블.
찻잔이 위에 있는 게 아니고
테이블 안에 있다.
예쁘다.

너무 엔틱하고 빈티지해!!








화장실 위치는 저기 보이는 쪽문으로 가서
왼쪽으로 꺾으면 나온다 ㅎㅎ







사당역 근처 남현동
카페 드 뮤르뮤르 메뉴.
카푸치노가 생기면 좋겠다.

기본적인 메뉴 외에

디카페인 핸드드립
카페 누아젯
카페 비엔나
카라멜 라떼
아포가토
밀크티
로얄 펠리스
체리에이드

등이 있다.



☕ 카페 누아젯이 무엇인가 하니..

에스프레소 샷 하나에
우유가 약간 들어간 커피란다.

프랑스어의 누아젯이
이탈리아어의 마키아토 라는데
누아젯이랑 마키아토가 같은 건가?

카페 누아젯 뜻















왼쪽 샤모니 오랑쥬.
오른쪽 샤블레 브르통.

먹어본 적 없는 거라 대충
마들렌 생각하며 시켜봤는데
맛있었다.

사진 왼쪽 보면 멀리 즉석에서
직원분이 위에 뭘 뿌려주고 계신다!








귀여운 마샬 스피커와
칠판 메뉴판.

실제로 음악이 저 마샬 스피커에서
나오고 있었다. ㅋㅋ










그리고 무슨 걷고남현이라고
남현동에 갈만한 곳이나 맛집 이런 걸
홍보하는 팸플릿도 있었다.

저런 사당에서 남현행 비행기 티켓도 ㅋㅋ
뒷면엔 여권처럼 스탬프를 찍나보다.

스탬프 참여 보상으로
머그컵 및 그립톡이 있는데
준비된 수량 소진되면 교환불가.

다 찍어야 하는 건가??

+
도장 몇개 찍어야 하나 했는데
갯수는 4개라고 한다

스탬프 장소는

교꾸스시 궁떡 다글다글
청총산오징어 사당참나무한방통닭
씨리어스커피 리버벨 카페이루
카페드뮤르뮤르 요거트플래닛
서울시립남서울미술관
관음사 표표마라탕 피자상회

등등









주문한 메뉴가 나왔다.

자리로 가져다 주시는데
직접 뜨개질한 스멜이 나는
컵받침개인 트레이..

깔끔하고 정성스럽다는 느낌을 받았다.








샤모니 오랑쥬는 이름답게
오렌지향이 가득했다.

원래 과일이 디저트에 들어간다든가
익힌 과일
이런 걸 별로 안 좋아하는데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다.
마들렌 사이에 오렌지 말랭이(?)
가 낀 느낌 ㅋㅋㅋㅋㅋ





샤블레 브르통
버터향이 나고 어디서 먹어본 맛.
바움쿠헨 생각도 났다.

포크로 먹기는 좀 어렵다 ㅋㅋ











사당역 근처 조용한 카페

컵 마크가 여기 마크인 것 같은데
무슨 뜻인지는 모르겠으나
예쁘다

다른나라 언어로 카페드뮤르뮤르
가 아닐까?






벽에 걸린 사진.
건너편에 요거트가게가 있었다.
요거트플래닛인가.








어느새 문을 닫은 건너편 상점.








이렇게
생분해성 친환경 제품
I AM NOT PLASTIC
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다회용용기만 쓰라는 곳이 많은데

물어보니 매장 내에서
다회용용기 일회용용기 선택
할 수 있다고 하셨다.

머그컵이 예뻐서 기분좋은 카페.









사당역 근처 책읽기 좋은 개인카페
음악도 조용하고 카페가 작다보니
손님들도 소곤소곤해서
혼자 쉬었다 가기도 좋을 것 같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