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고속터미널 신세계백화점에서 에어팟 3세대 구매 후기 / 에어팟 프로, 3세대 차이 / A store 애플스토어 차이, 정품 맞나요?

2022. 3. 4. 21:22후기

반응형

신문물에 딱히 관심이 없는 나는
최근까지만 해도 이어폰을 사용했다
ㅋㅋㅋㅋ
 
요즘은 다시 살짝
이어폰을 쓰는 유행이 오는 것 같긴 함
 
 

 
아무튼 강남 고속터미널을 간 김에
파미에스테이션/파미에스트리트
쪽에 있는 A STORE 에 방문했다.
 
이제는 정말 하나를 더 사야할 것 같고
선도 불편하고 신문물도 써볼 겸
에어팟을 사야지~ 한 것.
 
원래는 강남 신세계백화점 안에
애플이 있을 줄 알았는데
아무리 찾아도 애플이 안 보여서
인터넷에 검색해 보니 지하 1층에
A STORE 가 있다는,,
 
 
 

 
이런 거 잘 모르는 나는
A STORE 라고 하니 살짝 의심이 들었다.
정품 맞는거야? 괜찮은 거야?!
 
하지만 정품이라고 하니까 일단 가봤다.
 
 

 

강남 신세계백화점 A STORE 위치

파미에스트리트 쪽에 시코르랑 메박 쪽인데
위치가 헷갈리면 메가박스를 찾으면
바로 근처에 있다.
 
아이폰과 맥북 등 만져볼 수 있게 된
상품들이 꽤 있었고 매장도 깔끔.
 
 
 

 

 
에어팟도 원래는 착용해 볼 수 있었는데
지금은 코로나라 체험은 못 한다고 했다.
근데 다른 것들은 만져볼 수 있으니
살짝 아이러니...
 
 
 
 

 
아무튼 나는 에어팟 종류가 뭐뭐 있는지
차이는 뭔지 그런 거 하나도 모르는 상태로 감.
직원분께서 친절히 설명해 주셨는데
 
일단 선택지는
에어팟 프로 vs 에어팟 3세대 였다.
 
내가 고른 건 3세대이고
차이와 고른 이유는 아래쪽에서
더 자세히 적어보려고 한다.
 
 
 
 

 
5만원 이상 10만원 미만 결제시
1시간 무료주차
 
10만원 이상 15만원 미만 결제시
2시간 무료
 
신세계상품권 결제가능
 
 

 
아무튼 A STORE 가 정확히 뭐고
정품 맞는지, 애플스토어와 무슨 차이인지
직원분께 물어보았다.
 
내가 기억하는 바로는
 
A STORE 에이스토어는
이마트에서 운영하는 리셀러샵 이라는 것.
 
쉽게 말해서 이마트에서 애플 제품을 받아
판매하는 대리점 같은 역할을 하는 곳이다.
 
결론은
에이스토어에서 판매하는 모든 애플 제품은
정품이라고 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다만 제품을 구매하고 열어서 썼는데
불량일 경우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로 가야 한다.
 
근데 이건 에이스토어가 아니라 애플스토어에서 구매해도
마찬가지인 듯.
 
전국에 애플스토어가 2개 있나...?
몇 개 없는 걸로 알고 있다.
 
그냥 A STORE 가 그 역할을
대신 해주는 거라고 보면 될듯.
 
인터넷을 찾아봐도 제대로된 설명이 안 나와서
살짝 답답했다.
 
 
 
 

에어팟 3세대 개봉

 
암튼,,, 바로 개봉해 본 에어팟 3세대
이전과 비교해
저기 콩나물 줄기 ㅋㅋ 부분이 더
짧아졌다고 들었다
 
 
 
 

 
위아래 씰을 당긴 후 개봉
 
 
 
 

 
짠 에어팟이 나왔어요
 
 
 
 

 
뚜껑을 열자 불빛이 깜빡거렸다.
문찐이라 이런 것도 오~ 하면서 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직도 저 위에 검은 것들(?)이
무슨 역할인지 모르는데
아마 자동재생/멈춤 기능 센서가
아닌가 싶음
 
 
 
 

 
뚜껑을 꺼내니 자동으로
에어팟이 휴대폰 화면에 떴다.
역시 애플의 생태계란...
 
공공장소에서
오~~~~~ 라며
신났던 순간 ㅋ
 
 
 

 
음량 칸도 콩나물시루로 바뀜
 
 
 
 

 

아무튼 내가 들었던 차이/장점/특징이랑

고민했던 이유

 
 
에어팟 프로
-3세대보다 최신은 아니지만 고급버전
-노이즈캔슬링 기능
-케이스 포함 배터리 24시간
-명칭은 모르겠지만 고무가 있어서
귀에서 안정감이 있을 듯한
 
 
에어팟 3세대
-고급은 아니고 일반이지만 가장 최신
-케이스 포함 배터리 30시간
 
 
 
나는 귀가 안 그래도 작아서
이어폰이 맨날 잘 빠지는데
3세대를 사면 잃어버릴까 걱정이 됐다.
 
가격차이는 에어팟 프로가 10만원가량 더 비싼데
굳이,,, 프로가 그렇게 메리트가 있나 싶어서
 
3세대로 결정.
 
 
(지금 보니 프로나 3세대나
인터넷으로 사는 게 십만원은 더 싸다 ^^)
 
 
 
 

 

 
암튼 빠질까 걱정했던 건
고개를 미친듯이 흔들어도 안 빠진다.
실제로 미친것처럼 흔들어봄,,
 
다만 귀 뼈가 살짝 아픈듯 불편한 느낌은
가끔 있지만 성가시지 않은 정도.
 
그리고 이동하면서 노래듣는 나라
오히려 노이즈캔슬링은 없는 게 나은 것 같다.
바깥 소리가 안 들리면 불안할 듯.
 
결론은 3세대로 구매한 거 만족!
 
 
 

 

그리고 3세대 특징을 더해보자면,,,

 
이전 모델은 뭐 터치하면 재생/멈춤
기능이 있었다는데
이건 터치가 아니라 콩나물 줄기 안쪽을
살짝 눌러주면 된다.
 
한번 누르면 멈춤
두번 누르면 재생
세번 누르면 다음곡이었던가..?
 
기억 안나지만 암튼 횟수에 따라 다름 ㅎㅎ
 
 
사실 아직도 기능 다 모르는 것 같다.
첨엔 직원분이 충전 설명할 때
C타입 얘기하시길래 C타입으로 충전하는 줄 알고
한참 고생했다가 결국 그냥
아이폰 충전기로 충전하면 되는 걸 깨달음
 
같이 주는 잭은 살짝
왜 주는지 의문,,, 충전기를 주지,,,
 
 
 
 

 
아 그리고
3세대는 소리가 새어나갈 수 있어서
저음을 더 풍부하게 했다는데 진짜
스피커 틀어놓은 것처럼
쿵 쿵 쿵 쿵 울림
나혼자클럽 쌉가능 ㅋㅋㅋ
 
그리고 프로랑 똑같이 공간음향기술
적용되었다는 것 같은데
진짜로 가끔 내가 에어팟을 낀 건지
안 낀 건지
실제로 방에서 들리는 소리인지
흠칫흠칫 놀람;;
그만큼 공간감이 뛰어나다.
 
헤드 크기는 이전 세대보다
이게 좀 더 크다는 것 같음.
디자인은 잘 변화한듯.
이전건 콩나물줄기가 좀,,,

서울에 이런 곳이 있다고? 🔽
https://instagram.com/sarang.in.seoul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