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airbnb 확실히 영구 탈퇴하는 쉬운 방법 전화 없이 이메일문의 없이 홈페이지 사이트에서 계정 삭제 버튼 위치 2021년

2021. 11. 3. 00:56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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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 또한 중요해진다.

요즘 방치해둔 계정들을 다 지우고 있다.

 

저번에는 넥슨을 몇년만에 가 봤더니

무슨 미국 영국 중국 태국 러시아 등등

나라도 다양하게 여기저기서 로그인한 기록이 있더라

생각은 안 나지만 저 나라 말고도 엄청 많아서

기가 찼다...

게임도 여러개 했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

왜 내 걸로 하는거지 ??

다행히 넥슨에 뭐 특별한 걸 해 놓은 건 아니라

그냥 빨리 탈퇴했다.

 

 

오늘은 메일함을 들여다보다가

에어비앤비 airbnb 에서 온 걸 보고

이건 내가 탈퇴를 안 한 걸 알았다.

그래서 사이트에 들어갔는데

비활성화 버튼밖에 안 보였다.

 

그래서 초록창에 검색을 해 봤는데

다들 제목에는 탈퇴하는 방법 이렇게 써 놓고

막상 들어가면 전화문의하고 이메일문의하고

이런 내용밖에 없더라;;

 

그래서 고객센터가 9시까지길래

나도 전화해야하나... 하다가

우.연.히 홈페이지에서 탈퇴 버튼을 찾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탈퇴버튼 없다며??

여기 있는데...

탈퇴는 아니고 계정 삭제 버튼이긴한데

말이 다른거고 똑같은 거니까..

 

 

 

 

 

에어비엔비 쉽게 영구탈퇴

계정 영구삭제 하는법

 

 

1. 홈페이지에 들어간다.

 

 

 

 

 

 

 

 

 

 

 

2. 밑으로 내리면 오른쪽에

에어비앤비 지원 - 도움말 센터 클릭

 

 

 

 

 

 

 

 

 

 

 

 

3. 밑으로 살짝 내려서

에어비앤비 기본 정보 - 계정 - 계정 관리

 

 

 

 

 

 

 

 

 

 

 

 

4. 비활성화 또는 삭제

- 계정을 비활성화하거나 삭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클릭

 

 

 

 

 

 

 

 

 

 

5. 계정 삭제 클릭하거나 밑으로 내리기

 

 

 

 

 

 

 

 

 

 

 

 

6. 데이터 관리(파란밑줄) 클릭

 

아니 근데 여기서

 

'계정 삭제 요청이 처리되면

에어비앤비가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의 모든 개인정보가 영구적으로 삭제됩니다.

단,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명시된 것과 같이

법적으로 보관이 필수이거나 허용된 일부 정보는 제외됩니다.'

 

이렇게 써 있는데

이게 모든 회사가 다 저렇게 얘기하긴 하는데

알고 있어도 찝찝하다

그럼 내가 문제일으킨적이 없어도

그냥 가지고 있고 쉬쉬하면

아무도 모르는거아님?

그럼 그건 영구보관인가?

 

 

 

법적으로 보관가능한 내용이 무엇이고

그 기간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해서

 

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읽어 보니

일단 사기행위 방지나 문제 일으켜서 안전을 이유로

계정 중단당한 경우,

납세, 보고 및 감사 등 금전적인 경우

이런 건 남는다는 뜻인 듯?

 

그리고 게시물도 남는데

내가 썼다는 건 남지 않고,

 

개인정보 일부는 백업 시스템에

일정 기간 남아있을 수도 있다고 한다.

 

 

 

 

 

 

 

 

 

 

 

 

7. 계정 삭제하기 - 계정 삭제 요청 클릭

 

 

 

 

 

 

 

 

 

 

 

8. 국가 선택하고 이유 선택

 

이유 선택지에

'에어비앤비의 개인정보 처리 방식에

의구심이 듭니다'

이런 선택지가 있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거 하면 뭔가 보복당할거같은 느낌이라

그냥 사용 빈도가 낮습니다 선택했다.

 

사용 빈도 낮은 거 맞으니까...

세상에 전화번호가 옛날 번호더라.

 

 

 

 

 

 

 

 

 

 

 

 

❗❗❗❗❗❗ 주의할점 ❗❗❗❗❗❗

삭제 요청하면 이메일이 오니까

요청 전에 이메일이

현재 사용하는 이메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야한다.

 

 

 

 

 

 

 

 

 

 

 

 

확인 이메일이 안 오면

확실히 잘 탈퇴처리된 건지 찝찝한데

 

다행히 여기는 이렇게 이메일이 온다.

 

근데...

 

"삭제가 완료되려면 시간이 좀 걸리지만,

첫 단계로 먼저 계정을 비활성화했습니다.

계정 비활성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움말 센터의 다음 게시글을 확인하세요."

 

라면서

 

'에어비앤비에서 추가 연락이 없다면,

요청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어

개인정보가 삭제된 것으로 간주하시면 됩니다.'

 

이러는데...

 

음 뭔가 살짝 찝찝한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삭제 완료 이메일을 그냥 보내주면 안되나?

 

그래도 비활성화가 아닌

계정 삭제 버튼으로 해결한 거고

연락 안오면 삭제된 걸로 간주하라니까 뭐...

 

 

 

 

 

 

그리고 밑에 브라우저에 저장된 쿠키에

개인정보가 남아있을 수 있으니

쿠키 삭제를 권한다는 내용도 써있다.

 

저번에 무슨 사건이 있었다고 하는 거 같은데

그거 때문인가??

뭔가 추가적으로 신경쓴 느낌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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